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보

순천 여행지 추천 Best5 -제2편-

by 도로도로도로시 2023. 9.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편 순천 여행지 추천 Best5 -제1편- 에 이어

순천 여행지 추천 Best5 -제2편- 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순천 여행지 추천 Best5 -제2편- 시작합니다.

 

1. 와온해변

전남 순천시 해룡면 와온길 133 와온관광문화관

 

동쪽으로는 전라남도 여수시 율촌면 가장리, 남서쪽으로는 고흥반도와 순천만에 인접한 해변으로, 순천만의 동쪽 끄트머리인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 와온마을 앞바다에 있다. 해변의 길이는 약 3km이다.

해변 앞바다에는 솔섬이라 불리는 작은 무인도가 있다. 이 섬은 학이 납작하게 엎드린 모양이라 하여 학섬이라고도 하고, 밥상을 엎어놓은 것 같다 하여 상(床)섬이라고도 하는데, 예전에는 섬 안에 주막이있어 빨배(꼬막을 잡을 때 쓰는 널)을 타고 조엄을 나갔던 어부들이 목을 축이고 돌아왔다고 한다.

 

 와온마을은 전형적인 작은 어촌마을로 와온해변 앞바다에는 짱뚱어, 새꼬막, 숭어, 맛, 찔렁게, 낙지 등의 수산자원이 풍부하며 특히 꼬막생산지로 유명하다. 꼬막철인 10월~5월초가 되면 꼬막양식장에서 긁어온 산더미 같은 꼬막을 분류하고 손질하는 어부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썰물로 인해 드넓은 개펄이 드러나면 일명 'S'자 라인이라 불리는 좁고 구불구불한 물길이 생기고, 개펄과 어우러진 갈대밭과 칠면초 군락, 천연기념물 제228호인 흑두루미를 비롯한 겨울 철새의 모습 등 순천만 특유의 풍경이 펼쳐진다. 와온해변은 무엇보다 낙조풍경이 아름답기로 이름난 곳이다. 솔섬 너머로 해가 넘어가면 드넓은 개펄과 주변을 온통 황금빛으로 물들이며 장관이 연출되는데 이 풍경을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와온해변의 황금빛 노을을 감상하려면 겨울에 찾아가는 것이 좋다.

 

해변 옆에는 깔끔하게 조성된 와온공원이라는 작원 공원이 있으며, 근처의 용산전망대에 오르면 와온해변의 풍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정월대보름이 되면 해변에서 풍어제와 용왕제를 올린다. 순천 시내에서 17번 국도를 타고 여수방향으로 달리다 월전사거리에서 863번 지방도로로 빠진 후 15분 쯤 직진하면 와온해변 진입로가 나타난다.

 

2. 화포해변

전남 순천시 별량면 학산리

순천만에 위치하며, 동쪽으로 여쉬, 남쪽으로 고흥군, 서쪽으로 보성군과 바다로 접한다. 수산자원이 풍부하고, 간조 때 깨끗한 개펄에서 잡히는 세발낙지가 유명하며, 겨울이면 흑두루미·저어새·검은머리갈매기 등 철새들이 몰려와 장관을 이룬다. 1930년경 일본인이 금을 얻기 위해 해변에 높이 2.5m, 길이 30m 규모로 뚫어놓은 동굴이 있는데, 굴 안의 기온이 낮아 여름이면 피서지로 이용된다.

매년 정월에 이곳에서 풍어를 기원하는 용왕제를 지내오다가 1996년 이후 사라졌다. 주변에 대대포구 갈대숲과 송광사, 선암사, 동화사, 낙안읍성 민속마을(전남 사적 302), 주암호, 고인돌공원 등 관광지가 많다. 순천역에서 하루 10여 차례 시내버스가 운행되며,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순천시내에서 2번 국도를 타고 벌교 방면으로 가다가 별량면소재지, 풍류마을을 지나면 화포마을이 나온다. 시간은 30분 정도 걸린다.

 

3. 낙안돌탑공원

전남 순천시 낙안면 민속마을길 1697 돌탑휴게소

061-755-0881

순천 낙안읍성 근처에 자리한 낙안 돌탑공원은 돌탑 예술가인 최병수 씨의 개인 정원이다.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공원의 주인인 최병수 씨가 수천 개의 돌을 하나하나 정성껏 쌓아 올린 작품을 둘러볼 수 있다. 마음을 수양하고자 쌓은 작품이 어느덧 수백 개를 넘어섰다고 한다. 대표 작품은 단연 국보 남대문으로 생각보다 커다란 규모에 감탄을 자아내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나로호, 에펠탑, 자유의 여신상 등 유명 관광 명소를 본떠 만든 작품들도 재미있는 관람 요소다.

 

4. 고인돌공원

전남 순천시 송광면 우산리 454

061-755-8363

1991년 완공된 주암댐 건설 당시 수몰 지역에 있던 선사유적들을 옮겨 복원해 놓은 공원이다.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154호로 지정되었으며, 선사시대 조상들의 생활양식을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역사자료이다. 산기슭 구릉지대에 있어 아래쪽으로 주암호가 한눈에 보인다.

 

순천·화순·보성 지역의 구석기 유적 4개소와 집단취락지 4개소, 고인돌 24개소 400기, 선돌 4기, 백자도요지 1개소를 발굴하여 그 중 대표적인 고인돌군을 이전하여 조성하였다.

공원은 야외전시장과 유물전시관·묘제전시관으로 구성된다. 그 중 야외전시장에는 고인돌 140여 기와 선사시대 움집 6동, 구석기시대 집 1동, 남북방식 모형 고인돌 5기, 솟대, 선돌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유물전시관에는 고인돌에서 출토된 비파형돌검, 돌화살촉, 돌칼 등 석기류와 붉은 간토기 등이 전시되어 있다. 묘제전시관은 전라남도 지방의 묘제를 시대별로 고증해 놓은 곳으로 영상실을 겸하고 있다.

 

주변에 주암호·조계산·송광사·선암사·금둔사·낙안읍성민속마을 등의 관광지가 있다.

 

5. 순천만잡월드

전남 순천시 해룡면 여순로 1783

1811-7775

순천만잡월드는 다양한 직업세계를 탐색하고 건전한 직업관 형성을 할 수 있는 직업체험 기관입니다.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긍정적 자아의 발달과 또래와의 사회적 교감을 통해 아이들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조성합니다. 직업에 대한 이해와 미래에 대한 꿈을 키워낼 수 있는 장소로 구체적이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을 찾는데 기여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 방문하셔서 우리 아이들에게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여러가지 직업을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순천 여행지 추천 Best5 -제2편- 이었습니다.

 

 

 

 

반응형